(주)지오이스는 시설물 진단·점검분야에 3D GPR을 적용합니다.

시설물 안전점검 및 진단이란?

(주)지오이스는 차세대 GPR방식인 Step Frequency 3D GPR을 시설물 안전점검 및 진단 분야에 적용하여, 신뢰성 높은 고품질의 결과를 기초자료로 제공 합니다. 시설물 안전점검 및 진단 분야에 3D GPR의 적용으로 조사 자료의 정밀성과 GPR 탐사의 활용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이를통해 작성된 성과를 기초자료로 제공함으로써 보수·보강 예산 절감 등 실효성있는 유지관리 설계 및 시공이 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비파괴 검사를 수행합니다. 또한, 수중 부분에 대해서는 기존 SSS(Side Scan Sonar)와 3D 음향영상탐사방법인 ISSS(Interferometer Side Scan Sonar)를 이용해서 구조물의 수중 부분과 수중바닥구조물의 상태조사에 대해 정성적·정량적 기초자료를 제공합니다.

포장층(도로,활주로,교면)

3D GPR을 사용하여 도로, 공항활주로 그리고 교면의 포장층에 대해 극부적인 조사가 아닌 과업구역 전체를 면적단위로 정밀하게 탐사하고, 탐사차량을 이용하여 짧은시간에 데이터를 취득함으로써 소요시간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현장조사로부터 포장층의 두께 및 보강재에 대한 구조적인 파악과 포장층 아래 들뜸이나 열화가 발생한 부분을 확인하여 그 결과를 시설물 안전점검 및 진단의 기초자료로 제공합니다.

  • 포장층 두께조사

  • 열화 및 들뜸부 조사

  • 철근배근현황

  • 열화 및 들뜸부 조사

터널라이닝, 댐 사면, 철도 밸러스트

기존 2D GPR 방식은 측선을 따라서 데이터를 취득하고 제공하는 자료는 그 측선에 대해서만 거리와 깊이의 2D 단면도를 작성하여 극부적으로 검사 대상지역을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3D GPR의 시설물 탐사에 대한 적용으로 선 단위가 아닌 면적단위로 데이터를 취득하고 정밀한 3D 단면도로부터 그 결과를 확인함으로써 조사대상지역에 대한 스캔 범위를 넓히고 신뢰성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 지오이스는 현존하는 최고 해상도인 3000Mhz 주파수를 사용하는 3D GPR을 사용하여 시설물을 조사하고 고품질의 결과자료를 제공합니다.

터널 라이닝

터널라이닝 3D 스캔 데이터

터널라이닝 두께 3D모델링

댐 사면

댐 사면 콘크리트 배면 조사

철도 밸러스트

철도 밸러스트 조사

수중구조물 상태조사

댐 및 수중보 상, 하류의 시설물(구조물)에 대한 수중부분의 검사 또는 하천 교각의 수중부분 상태 검사를 위해 Side Scan Sonar(SSS)와 3D음향영상탐사방법인 ISSS(Interferometry Side Scan Sonar)를 사용하여 조사하고 수중 구조물의 음향영상 및 바닥부분에 대한 정량적 자료를 제공합니다.

수중구조물 상태조사

하천교각 수중부분 상태조사

수중 바닥 구조물 상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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